티스토리 뷰

원진살, 역마살, 도화살, 백호살, 고신살 - 사주에 있으면?

 

하나의 사주에 원진살, 역마살, 도화살, 백호살, 고신살 등 많은 살이 있습니다.

 

『신살탐원』이라는 책자에 의하면 역마살, 도화살, 백호살, 홍염살, 고신살 등 살의 종류가 298가지나 있니다. 우리의 삶에서 일어나는 일을 '○○살'로 기술하였습니다.

 

사람은 태어나 죽을 때까지 활동하므로 어떤 일이든 활동해야 합니다. 그러면 길흉이 있게 되고, 길흉은 개인의 노력이나 환경에 따라 다릅니다. 그런데 역마살이 있는 사주는 모두 역마살이 있습니다. 즉 똑같은 사주에는 똑같은 살의 종류가 있습니다. 그러나 삶의 모습은 노력이나 환경에 따라 많이 다릅니다.

 

역마살이 있다고 한 곳에 정착하지 못하는 것은 아닙니다. 또한 무역업과 같이 활동을 많이 하는 것을 해야만 성공하는 것도 아닙니다. 활동이 많거나 해외로 나가게 되면 역마살에서 찾습니다.

 

도화살이 있다고 바람피우는 것이 아닙니다. 한 눈 팔 때가 있으면 그때 도화살이 있어서 그렇다고 이야기합니다. 한 번 있는 도화살은 평생 갑니다. 도화살이 바람을 피운다면 평생 바람을 피워야 하고, 같은 사주는 모두 바람을 피워야 합니다. 

 

원진살이 있다고 미워하거나 이혼하지 않습니다. 누구와 함께 살아도 좋았다, 미웠다를 반복합니다. 원진살은 연애할 때도 있고, 지금도 있으며, 미래도 있습니다. 즉 변하지 않기 때문에 결혼으로 이어지지 않아야 합니다. 그런데 다툼이 심할 때만 원진살에서 찾습니다.

 

 

사람은 누구와 생활해도 좋았다,미웠다를 반복합니다. 

 

원운동 하는 지궁에서 살아가는 우리는 모두가 변해갑니다. 변해가는 과정에서 '좋았다, 미웠다'를 반복합니다.

 

태어난 시간이 다르므로 사주가 다르고, 사주가 다르기 때문에 운의 흐름이 다르고, 좋아하는 운과 싫어하는 운이 다릅니다. 그러므로 성격이 다르고, 취향이 다르며, 습관이 다릅니다.

 

운이 좋을 때는 주변의 상황이나 여건이 좋아 노력하면 기대한 이상의 성과를 얻어 남이 내 능력을 높게 평가함으로 마음이 넓어지고 이해의 폭이 넓어져 상대방과 다투지 않습니다. 어떤 살도 찾지 않습니다.

 

운이 나쁠 때는 주변의 상황이나 여건이 나쁘게 되어 노력해도 기대한 성과를 얻지 못해 신경이 예민해지고, 까칠해져 상대방에게 짜증을 냅니다. 만나면 다투게 되니 밖으로 돕니다. 한 눈 팔게 되는 경우가 있어 도화살, 미워지니 원진살, 밖으로만 돌아다니니 역마살로 설명합니다.

 

▶2018년 양력 10월 7일 오전 9시 출생자의 사주

 

 

어떤 사주든 많은 살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러나 살이 있다고 흉한 것이 아니라 흉한 일이나 일이 안 될 때 그 원인을 살에서 찾습니다.

 

▶사주명리학은 운 때를 찾는 학문입니다.

우리의 삶에는 노력 외에 눈에 보이지 않는 무형의 강력한 힘이 작용하는데 바로 운(運)입니다. 운이 좋을 때 노력하면 기대한 이상의 성과를 얻지만, 운이 나쁠 때는 열심히 노력해도 기대한 성과를 얻지 못합니다.

 

동양에서는 일찍이 지구의 원운동 과정을 음양오행의 운으로 구분하였으며, 연월일시를 간지 여덟 글자로 표시하여 활용하였습니다. 사주를 분석하면 운의 분포를 알 수 있고, 미래운의 흐름을 알 수 있습니다.

 

 

지구가 돌고 있는 한 음양오행은 순환하고, 태어난 시간의 운의 분포는 '좋았다, 나빴다'를 반복합니다. 지구가 원운동 함으로 밤낮이 규칙적으로 반복하고, 계절이 규칙적으로 반복하듯 음양오행이 규칙적으로 반복하기 때문에 운의 흐름도 규칙적으로 반복합니다. 그러므로 미래운의 흐름을 알 수 있습니다.

 

지구가 돌고 있는 한 운의 흐름을 바꿀 수 없습니다. 그러나 노력으로 흐름의 폭은 바꿀 수 있습니다. 같은 사주라도 삶의 모습이 다른 것은 노력이나 환경이 다르기 때문입니다.

 

☞자기의 운 때가 궁금하면,

미래예측학 박사가 상담하는 곳입니다.

 

 

▶인천 철학관 애가타(Aegata)

 

인천 철학관 원장은 대학원 대학교 박사과정에서 사주명리학을 전공하였고, 운의 흐름을 연구한 논문으로 미래예측학 박사학위를 받았으며, 대학교에서 사주명리학을 강의하고, 사주명리학을 꾸준히 연구하여 결과를 논문으로 발표합니다.

 

 

 

인천 철학관 원장은 사주명리학을 공부한 내용을 기반으로 사주풀이와 각종 운세풀이, 궁합과 택일, 작명과 개명 등뿐만 아니라 답답하고 불안한 문제나 궁금한 문제를 인터넷이나 전화로 상담하고, 찾아오시는 분들과 직접 상담합니다.

 

 

 

인천 철학관은 인천시 부평구 대정로 66 (부평동 152-1) 부평 시장로터리 롯데시네마 1층 120호에 있으며, 지하 주차장을 이용하면 3시간 무료입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