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한글날, 훈민정음해례본에 의한 좋은 이름 짓기

 

위키백과사전에서 인용함

 

『훈민정음해례본』은 한글 창제 원리를 기술한 책으로 음양오행의 원리를 적용하였습니다. 즉 소리를 음양오행으로 구분했습니다.

 

동양에서는 일찍이 시간을 음양오행의 간지로 표시했습니다. 사주는 연월일시를 여덟 개의 간지로 표시한 동양의 시간 부호입니다. 

 

그러므로 사주를 분석하면 기운의 분포를 알 수 있고, 좋아하는 기운과 싫어하는 기운을 구분할 수 있습니다. 좋아하는 기운의 소리로 작명한 이름이 좋은 이름입니다.

 

식물도 좋아하는 소리를 들려주면 싱싱함이 오래간다고 합니다. 물에도 감정이 있는 것이 실험으로 증명되었습니다. 사람은 소리나 감정에 대단히 민감합니다.

 

우리의 삶에는 노력 외에 눈에 보이지 않는 무형의 강력한 힘이 작용하는데 바로 운(運)입니다. 똑같은 일을 해도 운이 좋을 때는 기대한 이상의 성과를 얻지만, 운이 나쁠 때는 기대한 성과를 얻지 못합니다. 좋은 이름은 운을 좋게 하는 작용을 합니다. 그러므로 힘들고 괴로울 때는 좋은 이름이 크게 도움됩니다.

 

사주를 분석하여 운의 분포를 판단하는 이론은 사주명리학입니다. 사주명리학을 깊게 공부하고 연구한 사람이 좋은 이름을 짓습니다.

 

 

▶인천 철학관 애가타(Aegata)

 

인천 철학관 원장은 대학원 대학교 박사과정에서 사주명리학을 전공하였고, 운의 흐름을 연구한 논문으로 미래예측학 박사학위를 받았으며, 대학교에서 사주명리학을 강의하고, 사주명리학을 꾸준히 연구하여 결과를 논문으로 발표합니다.

 

인천 철학관 원장의 학력, 경력, 연구논문

 

인천 철학관 원장은 사주명리학을 공부하고 연구한 내용을 기반으로 사주풀이, 운세풀이, 궁합, 택일, 작명(신생아작명, 상호작명), 개명(좋은 이름작명) 등뿐만 아니라 답답하고 불안한 문제나 궁금한 문제를 인터넷이나 전화로 상담하고, 찾아오시는 분들과 직접 상담합니다.

 

 

인천 철학관은 인천시 부평구 대정로 66 (부평동 152-1) 부평 시장로터리 롯데시네마 1층 120호에 있으며, 지하 주차장을 이용하면 3시간 무료입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