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연애운" 관살혼잡사주, 왜 이성이 도망가죠?

관살혼잡 사주는 이성이 도망간다?

 

▶ 질문내용

1998년 양력 11월 12일 오후 3시 10분에 출생한 여자입니다. 제 사주가 관살 혼잡인가요? 이성이 도망가는데 가까이 오게 하는 기운은 없나요? 혼자 살 사주팔자인가요? 제 사주에서 연애운을 알고 싶습니다. 사주를 풀어주세요.

 

▶사주명리학

여자 사주에 관살은 남성, 남편을 의미하는데 혼잡하다는 이야기는 남편과 정부가 있다는 의미로 해석합니다. 그러나 그렇지 않습니다.

관살 혼잡은 성향으로 나타납니다. 

자기의 가치 기준이 뚜렷하여 일할 때 옳고 그름을 먼저 판단하여 행동하고, 자기 기준을 은연중 남에게 적용하여 통제하려고 함으로써 끊고 맺고 간단명료하고 결론적인 것을 좋아해 카리스마가 있지만, 냉정하고 고지식하고 보수적, 융통성이 부족한 사람으로 비칠 수 있습니다.

또한 현실적이고 실리적이며 이해타산이 빠르고 저축성향이 강하며 이기적으로 비칠 수 있습니다.

 

▶질문자의 사주

위 사주는 일간이 癸水로 관성은 土가 되며, 연간의 戊土(정관)와 시간의 己土(편관)가 있어 관살 혼잡한 사주라고 말할 수 있습니다.

 

▶질문자의 운세 보기

지구의 원운동 과정(연월일시)을 음양오행의 기운으로 구분했기 때문에 지구가 돌고 있는 한 음양오행은 원운동 하고, 원운동 과정을 펼치면 오르락내리락합니다. 모든 운의 흐름은 오르락내리락합니다.

위 그래프는 질문자의 사주를 분석하여 도출한 기운의 분포를 기반으로 찾아낸 매년의 운세를 자연과 같이 사계절로 표시한 인생 사계절 표입니다.

지구가 돌고 있는 한 인생 사계절도 순환합니다. 운이 상승하는 시기는 "여름과 가을"을 지날 때며, 운이 하락하는 시기는 "겨울과 여름"을 지날 때입니다.

 

운이 상승할 때

운이 상승할 때 즉 기분이 좋을 때 일하면 기대한 이상의 성과를 얻어 남이 내 능력을 높게 평가함으로써 마음이 넓어지고 이해의 폭이 넓어져 성품 중에서 긍정적인 면을 평가합니다. 즉 카리스마가 있어 끊고 맺는 것이 분명하고, 현실적이며 실리적이고 저축성이 좋다고 합니다.

주위 사람들이 좋아합니다. 대인관계가 넓어집니다. 이성 친구가 가까이 옵니다. 연애가 잘 되고, 결혼으로 이어집니다. 즉 연애운, 결혼운이 좋습니다.

 

운이 하락할 때

운이 하락할 때 즉 기분이 나쁠 때 일하면 노력해도 기대한 성과를 얻지 못해 남이 내 능력을 낮게 평가함으로써 신경이 예민해지고 까칠해지면서 사사건건 문제를 만들어 가까이 있는 사람과 다투게 됩니다.

성품 중에서 부정적인 부분을 평가합니다. 냉정하고 고지식하고 보수적이며, 이해타산을 따져 자기 것만 챙기는 이기주의자라고 합니다.

사람들이 싫어합니다. 대인관계가 멀어집니다. 이성 친구가 도망갑니다. 연애가 안 되고 결혼으로 이어지지 못합니다. 연애운이 나쁘고, 결혼운이 나쁩니다.

   

여명에 관살 혼잡 사주는 나쁘다?

사주는 연월일시의 시간입니다. 시간은 때를 나타내기 때문에 좋고, 나쁨의 대상이 아닙니다. 다만 관살 혼잡이 성품의 특성으로 나타나지만 운 때에 따라 다르게 나타나기 때문에 좋다, 나쁘다 할 수 없습니다. 특히나 여자 사주에 관살 혼잡이면 남자가 많다고 하는데 전혀 그렇지 않습니다.

 

▶질문자의 2018년 운세

질문자의 2018년 운세는 하락하는 시기를 지나는 해로 노력해도 기대한 성과를 얻지 못해 신경이 예민해지고 까칠해지는 시기입니다. 즉 관살 혼잡이 나쁘다고 생각할 수 있는 시기입니다. 연애할 나이에 이성 친구가 만들어지지 않거나, 소개를 받아도 마음에 들지 않고, 연애가 이어지지 않아 괴로워하는 시기입니다.

 

▶인천 철학관 애가타(Aegata)

인천 철학관 원장은 미래예측학박사며, 대학교 사주명리학 교수고, 사주명리학 논문을 발표하는 학자이며, 신문에 운세를 집필합니다.

사주명리학을 공부하고 연구한 내용을 기반으로 사주풀이, 운세풀이(연애운, 결혼운, 취업운, 이직운 등), 궁합, 택일, 작명, 개명 등뿐만 아니라 다양한 문제를 상담합니다.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에서 소개합니다.

댓글